이전 페이지 다음 페이지

위원장 인사말

Southeast Region Gateway Airport Promotion Committee 우리는 원합니다 제대로된 관문공항 부산시민 여러분!
(사)동남권관문공항추진위원회 홈페이지 방문을 환영합니다.

부산·울산·경남 동남권 관문공항 검증단은 김해신공항은 정책결정 과정이 공정하지 않았고 관문공항으로 역할도 할 수 없다는 최종검증결론을 내렸습니다.
정책결정 과정은 입지선정 단계부터 객관성 없는 조사와 관련 법규 및 기준을 적용하지 않았습니다.

관문공항의 역할과 관련해서는 산을 절개 하지 않고서는 심각한 위험 가능성이 존재하고 소음피해지역 역시도 국토부의 예측보다 8.5배 증가해 사실상 24시간 운영이 불가능 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뿐만 아니라 활주로 길이 또한 3.2km로 짧아 항공기가 날로 대형화 되는 트렌드를 충족하기 어렵습니다.

부산시민 여러분
우리 부산이 신공항을 추진했던 것은 지역에 공항이 없어서가 아니라 관문공항 역할을 할 제대로 된 공항이 없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사)동남권관문공항추진위원회는 국토부의 김해신공항 기본계획의 백지화를 이끌어 내고 국가 백년대계를 책임질 제대로 된 공항이 건설 될 수 있도록 부산시민의 염원을 실현시켜 나갈 것입니다.

과거 정부의 백지화로 꺼져가던 신공항의 불씨를 되살려 오늘날 까지 오게 한 것은 시민들의 힘이 었었기에 가능했습니다.
24시간 안전하게 운영가능 한 공항이 건설 되고 추진위원회가 본연의 취지와 역할을 다 할 수 있도록 시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와 성원을 계속해서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부산상공회의소 회장 허용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