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 페이지 다음 페이지

위원장 인사말

Southeast Region Gateway Airport Promotion Committee 가덕도신공항! 지구촌 중심도시 부산을 만드는 첫 걸음! (사)동남권관문공항추진위원회 홈페이지 방문을 환영합니다.

24시간 안전하게 운영 가능한 관문공항 건설은 20년 넘게 부산시민 모두가 간절하게 염원해 왔던 오랜 꿈이었습니다. 그리고 2021년 2월 26일 「가덕도 신공항 건설을 위한 특별법안」이 국회의 문턱을 넘으면서 우리의 꿈은 현실이 되었습니다.

가덕도신공항은 단순한 지방공항이 아닙니다. 부산이 동북아 해양물류 허브를 넘어 남부 경제권의 거점도시로 그리고 더 나아가 지구촌의 중심도시로 도약함에 있어 든든한 디딤돌 역할을 해야 하는 역사적 사명을 가지고 있습니다.

모든 일에는 적기가 있는 것처럼 가덕도신공항이 부여받은 역할을 제대로 수행하기 위해서는 조기 착공과 조기 개항은 필수적입니다. 다행스럽게도 2023년 10월 가덕도신공항 건설의 전담조직 설치에 관한 내용을 담은 ‘가덕도신공항건설공단법’이 통과되었고, 2024년 4월 공식출범함에 따라 어렵게만 느껴졌던 조기 개항에 대한 기대감도 커지고 있습니다.

이제 (사)동남권관문공항추진위원회는 가덕도신공항 건설의 책임을 맡고 있는 건설공단이 당초 주어진 일정대로 계획된 시설물들을 건설하는지 지속적으로 모니터링 하고, 개항 이후 가덕도신공항이 조기 활성화 될 수 있도록 지역 기반의 거점항공사를 확보하는데 집중할 것입니다.

부산·울산·경남 주민여러분!

우리의 염원을 담은 가덕도신공항은 부․울․경을 하나의 경제권역으로 묶고 새로운 성장의 가능성을 제시할 것입니다. 가덕도신공항 건설에 이르기까지 많은 우여곡절이 있었지만, 부․울․경 지역주민들의 적극적인 지지에 힘입어 여기까지 올 수 있었습니다.

2029년 가덕도 하늘 위로 거점항공사의 여객기가 힘차게 날아오를 수 있도록 부․울․경 주민 여러분의 지속적인 관심과 뜨거운 지지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가덕도신공항 조기개항! 된다! 된다! 잘된다! 더 잘된다!

(사)동남권관문공항추진위원회 상임공동위원장 양재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