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덕신공항은 대한민국의 미래에 대한 이야기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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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1
정치·선거용? → 과학적 검증결과!
- 과학적·기술적 검증을 통한 김해신공학의 적정성 판단
- 수천페이지의 검증자료와 80차례 회의, 현장조사, ICAO 자문 법제처 유권해석 결과
- 김해신공항이 오히려 정치적 결정
- 2016년 adpi는 정치적 후폭풍을 고려했다고 발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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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2
적자공항? → 알짜 경제공항!
- 영남권 신공항은 충분한 수요로 이미 타당성이 확인된 사업
- 김해공항은 연간 1,000억원 이상의 흑자공항
- 국제선 여객은 정부 예측보다 7년 단축(2018년 천만명 달성)
- 가덕은 여객뿐만 아니라 복합화물 처리로 대한민국 물류 대혁명 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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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3
사업비 과다? → 김해신공항 사업비 수준!
- 해상매립 축소(75% → 43%)
- 김해신공항 사업비 범위내에서 가덕신공항(활주로 1개) 건설 가능
- 김해 8.5조원(장애물절취비, GB보전부담금 등 포함시), 가덕 7.5조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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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4
접근성 불리? → 부울경 1시간 접근 가능!
- 기 구축된 부산신항 연결 교통신설로 접근용이(신항 배후로도 및 철도)
- 부울경 1시간내 접근가능(새롭게 건설중인 주변 교통망 확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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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5
공역간섭? → 비행경로 분리 운영가능!
- 김해와 가덕의 항공기 비행절차는 수평 및 고도 분리 가능
- 김해와 가덕 거리는 약 13NM, 더 가까운 국내외 근접 공항 동시 운영 사례 다수
- 오산, 수원공항 / 뉴욕 라과디아, JFK, 뉴어크 공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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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6
장애물 충돌? → 충돌위험 없음!
- 해안공항으로 진입표면 고정장애물 없으며 가덕수도 통과 선박 영향 없음
- 조류 서식지(을숙도 등)와 원거리에 위치, 조류충돌 가능성 미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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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7
환경파괴? → 환경피해 최소화!
- 가덕도 인근 부산신항 매립사례, 해양 오염과 해상환경 변화 거의 없음
- 부지내 절취공사 활용, 김해신공항과 달리 외부 산악 절취 없음
- 김해신공항은 공항부지 외 항공기 진입표면에 7개 산봉우리 제거 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