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떠한 결정도 기본과 상식의 안에서이루어져야 합니다
- 언제안전하고 24시간 운영되며, 수요증가에 대응해 확장 가능한 공항
- 3,500m 활주로로 중·대형기의 취항이 가능하고 최대 53백만의 여객수요와 연간 63만톤의 항공화물을 처리할 수 있는 공항
- 소음피해로 누군가를 괴롭히지 않으며, 심각한 환경파괴를 일으키지도 않으며, 무엇보다 세계 어느 곳과 비교해도 손색없는 공항
김해신공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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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1
언제 사고가 나도 이상하지 않습니다
신설 활주로 진입표면 장애물 경운산 등 12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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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2
밤 11시에 공항 문 닫습니다
커퓨타임(23:00~06:00)운영에 따른 전·후 시간 집중 운항
- 안전사고 우려, 항공기 지연, 공항 혼잡 등 이용객 불편 초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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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3
수많은 주민들이 소음으로 고통받습니다
확장 시 더 광범위해지는 소음피해(개항 이후 23,195가구 소음피해 확대 예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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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4
현재보다 짧은 3,000m활주로, 폭은 더 좁아집니다
김해공항 확장이후 현재보다 기능 및 안정성에 있어 더욱 불리
(활주로 폭 15m감소, 종단안전구역 길이150m 폭60m감소, 오버런사고 및 장애물 회피 곤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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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5
여객처리능력 최대 29백만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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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6
여객처리능력 최대 29백만명
화물터미널 8,6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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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7
더 이상 확장할 수 없습니다
에코델타시티 등 주변의 도시화, 서낙동강, 남해고속도로제2지선에 막혀 활주로 길이 연장, 추가설치 등 확장 불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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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8
돌이킬 수 없는 환경파괴를 가져옵니다
오봉산 절취, 평강천 매립(2km), 철새도래지 훼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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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9
단순 공항확장에 6.99조원
동남권 신공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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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1
안전한 이·착륙 환경
장애물 및 이동장애물(선박) 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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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2
24시간 운영가능
커퓨타임 없는 공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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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3
소음피해 없는 공항
해상에 건설되어 소음피해 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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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4
3,500m의 활주로로 중·장거리 항공기이·착륙 가능한 국제관문공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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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5
최대 53백만명 수용가능한 국제 관문공항
국제 관문공항 가덕 35백만명 + 김해 18백만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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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6
화물처리능력 연간 63만톤
화물터미널 및 부대시설 30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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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7
얼마든지 확장 가능
해상매립을 통해 활주로 추가건설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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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8
환경훼손 최소로 건설 가능
철새도래지 미편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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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9
단순 공항확장에 6.99조원 새로운 신공항 건설에 7.54조원
현장토사 재사용으로 사업비 절감